사행습인운

반응형

업무를 하다 보면 PC 카톡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러분들은 PC카톡에서 줄 바꾸기 어떻게 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줄 바꿈 기능 이것만 알아도 PC에서 카톡 훨씬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습관적으로 Enter키를 눌러버리면 내용을 다 적지 못한 상태로 카카오톡이 전송되는데요.

PC 카카오톡으로 줄 바꾸기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그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카톡 줄 바꿈, 카카오톡 줄 바꾸기

첫 번째 방법 - Ctrl + Enter 

컨트롤과 엔터를 동시에 누르면 줄이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 - Shift + Enter

쉬프트와 엔터를 동시에 누르면 줄이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세 번째 방법 - Ctrl + Shift + Enter

이번에는 컨트롤과 쉬프트 엔터를 한 번에 누르는 방법인데요. 솔직히 이 방법은 알고 있다고 해도 사용하는 분은 별로 안 계실 거예요.

 

 

캡처 시 프사 모자이크 + 친구명 변경하는 법

인터넷 커뮤니티를 하다 보면 카카오톡 화면 올라오는 짤 종종 볼 수 있는데, 하나 같이 프사는 모자이크 처리되어 있고, 친구 이름도 바뀌어 있어서 저런 거 올리려면 번거롭겠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이것도 기능만 알면 정말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오른쪽 상단 三같이 생긴 것을 클릭 -> 대화 내용 -> 대화 캡처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모자이크 처리할 내용을 선택을 해주시고, 왼쪽 하단에 보이는 모자이크를 체크해 주시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프로필 사진은 모자이크 처리되고, 친구 이름도 부끄러운 어피치(랜덤으로 바뀌어요)로 바뀐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카톡 내용 캡처할 일 생기시면 이렇게 간단하게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죠?

 

 

카톡 글자 키우기

이 기능은 부모님들 카톡 잘 안 보인다고 하실 때 설정해주면 좋은 기능입니다.

카톡 설정에 들어가시면 화면이라는 메뉴가 보일 거예요. 

화면 메뉴에 들어가서 젤 위에 있는 글자크기를 조절해주면 간단하게 해결 가능한 기능입니다.

 

 

카톡 연락처 보내기

이번 기능은 연락처 공유 기능인데요. 이것 역시 카톡을 통해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대화창 왼쪽에 있는 +를 누르면 왼쪽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연락처를 누르고 연락처 보내기를 선택하시면 휴대폰에 있는 주소록으로 이동이 되어, 연락처 공유하고 싶은 사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를 공유하면 우측 아래 화면처럼 이렇게 친구들과 쉽게 공유가 되는데요, 받은 친구도 바로 주소록에 추가할 수 있어 연락처 정확하고 간단하게 보낼 수 있어 연락처 불러주거나, 문자로 보내주는 방법보다는 편한 방법이에요.

연락처 공유할 일이 생기면 카카오톡 연락처 보내기 기능 한번 이용해 보세요.

받는 사람도 편해서 좋아한답니다.

 

 

 

마지막으로 알아볼 카톡 기능은 바로 채팅방 옮겨가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 역시 PC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할 때 사용하면 편리한 기능 중 하나인데요.

그 기능은 바로 채팅창 이동 기능입니다.

 

채팅창 바꾸는 단축키는 Ctrl + Page Up(Page Dowm)입니다.

사실 이 기능은 윈도 단축키인 Alt + Tab기능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은 안 할 수도 있지만 PC카톡에 이런 기능도 있었네 정도로 넘어가도 될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PC카톡 줄 바꾸기, 대화 내용 캡처 시 프로필 사진 모자이크 처리 및 친구명 변경, 카톡 글자 키우기, 연락처 공유, 채팅창 이동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톡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평소에 사용하던 기능만 사용하다 보니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잘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포스팅을 보다가 이건 알아놓으면 편하겠다~ 싶은 기능들 있을 거예요. 그런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