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습인운

반응형

11월 1일부터 1등급 그러니깐 으뜸 효율 가전제품 구매하신 내역 있으신가요?

제품 구매시 안내해 주는 경우가 대부분이긴 하나, 무슨 얘기인지, 아니면 복잡할 것 같아서 아직 신청 안 하셨다면 서둘러 신청하세요.

 

으뜸 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환급 사업은?

고효율 제품의 생산, 유통, 판매를 촉진함으로써 중장기적으로 소비자가 제품의 디자인과 성능 가격을 고려하듯이 고효율 제품이 선호되는 소비문화를 확산하고자 구매비용의 10% 최대 20만 원 한도 내에서 환급해주는 사업입니다.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 기간은?

환급사업 기간이 따로 정해져 있는데요, 구매일과 신청일이 정해져 있지만 재원 소진 시 조기 마감이 된다고 하니 11월 이후 1등급 가전제품 구매하셨다면 환급신청 서두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구매일은 2019년 11월 1일부터 2019년 12월 31일까지이고,

신청일은 2019년 11월 6일부터 2020년 1월 15일 까지라고 합니다.

 

 

환급 가능 제품은 어떤 것들이 있나?

환급 가능 제품은 전기밥솥, 공기청정기, 김치냉장고, 제습기, 에어컨(벽걸이, 그 외), 냉온수기(저장식, 직수식), 냉장고 7가지로 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 확인이 필요합니다.

 

<출처 -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신청 공식 홈페이지>

 

으뜨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 신청은 어떻게 하나?

환급신청은 https://rebate.energy.or.kr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며,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있다면 구매는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상관은 없습니다.

 

<출처 -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신청 공식 홈페이지>

 

위 사이트 접속하셔서 환급 신청하기 -> 환급신청에서 본인 신청(대리 신청) -> 휴대폰 본인인증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 환급신청서 작성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진행하시다 보면 구매정보도 선택하는 란이 있으니 구입매 장명과 구매 매장 주소, 제품도 필요하고, 구매 제품과 제조번호, 구매금액, 구매일자까지 필요하고, 제품 라벨 사진과 제품 명판 사진, 거래내역서, 영수증이 필요하니 잘 챙겨서 신청하시길 바랄게요.

하니 영수증과 제품 효율등급 사진도 하나 찍어두시고 작업하시면 편한 거예요.

 

 

효율등급 라벨 및 명판 위치는 으뜸 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사업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효율등급 라벨 위치 확인 - [바로가기]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예산 90% 넘은 경우 메인페이지 접속했을 때 팝업 알림)콘텐츠 없음!! 추후 등록 예정... 확 인

everyone.rebate.energy.or.kr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의 환급재원은 약 240억이며 조기 소진 시 지원 역시 종료된다는 점 참고하셔서, 환급신청은 빠르게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신청이 밀려서 그런지 신청한 후 검토기간이 길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