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습인운

반응형

지진 위기경보가 지진 위기경보 단계가 주의로 상향이 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진 발행시 행동요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지진 발생시 행동요령

-실내에 있을경우

탁자 아래로 들어가 탁자다리를 꼭 잡고 흔들림이 멈출때까지 대기하세요. 낙하물로 부터 몸을 보호해줍니다.

침대에 있을경우 베개로 머리를 덮고 흔들림이 멈출때까지 대기하세요.

이때 깨질 위험이 있는 창문과 유리로 부터는 최대한 멀리 땔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흔들림이 멈추었다면 전기와 가스를 차단하고, 머리를 보호할 수 있는 가방이나 물건을 들고 신속히 외부로 이동을 합니다. 이동시 엘리베이터 이용을 피하고 넓은 공터나 공원 지하대피소를 찾아가세요. 만약 엘리베이터에 탑승중이라면 모든층의 버튼을 눌러 최대한 빨리 내리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실외에 있을경우

건물이나 가로등, 전봇대, 나무, 간판 등 넘어지거나 떨어질 위험이 있는 물건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열린 공간으로 이동하세요.

 

-운전중일 경우

신속히 길가에 차를 세우고 대피를 하세요. 다리, 육교, 높은 건물은 피할 수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대피 이 후

운동장이나 대피소에 모였다면 라디오를 틀어놓고 행동요령을 알려주는데로 대응을 하시면 됩니다.

 

지진 위기경보는 지난 4월25일 관심 단계를 발령했었는데 5월15일 오전 6시27분쯤 강원도 동해시 북동쪽 52km 해역 규모 4.5지진 발생이 후 지진 위기경보단계를 주의로 상향했는데요.

 

지진위기경보는 관심-주의-경계-심각 순으로 발령이 된다는 사실 알아두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