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습인운

반응형

임산부 혜택 중 서울시에 거주중인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서울시 임산부라면 교통비 70만원 받아가세요.

 

 

1. 지원대상 및 지원내용

지원대상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이 서울시로 되어 있는 임산부와 6개월 이상 계속해서 서울에 거주하는 것이 확인된 다문화 가족 외국인 임산부. 단, 부부 모두 외국인인 경우는 지원을 받지 못합니다.

 

지원내용

임산부 본인명의 카드(체크카드 포함)에 교통포인트로 70만점을 받습니다.

 

2. 준비사항

교통비는 자신의 명의의 카드로 포인트로 받을수 있기 때문에 본인명의 카드를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준비카드 - 신한카드(국민행복카드만 가능),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BC카드(하나BC, IBK기업은행)

위에 적어드린 카드가 없으시다면 카드 우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신청방법

신청은 온라인 신청과 방문신청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우선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원스톱서비스 - 맘편한 임신신청에서 '지자체서비스-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을 하신 후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홈페이지 에서 임산부 교통비 지원금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방문신청

관할 동 주민센터에 임산부 본인이 직접 방문하셔야 되는데요, 준비물은 신분증, 임신확인서, 본인명의 휴대폰 또는 신용, 체크카드가 필요합니다.

 

임신기간중에 깜밖하고 신청 못했다 하더라도 출산 후에도 신청이 되니 잊지 마시고 혜택 받아가세요.

 

 

4. 사용처

버스, 지하철, 택시 등 대중교통은 물론 자가용 유류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2023년4월12일 부터는 코레일사이트에서 예매할 경우 기차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5. 사용기한

임신기간 중 신청하셨다면 분만예정일로부터 12개월 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출산 후 신청을 하셨다면 자녀 출생일로부터 12개월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