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습인운

반응형

어제는 서울 청년 교통비 지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최대 12만원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지원대상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으며 해당 기간 내 경기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한 청소년은 모두 해당됩니다.

 

 

2. 지원금액

상반기 6만원, 하반기 6만원 년 최대 12만원이나, 상반기에 많이 사용하거나 하반기에 많이 사용해도 연간 지급액은 12만원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말로 설명하면 이해가 어려우나 아래표 보면 바로 이해가 되실거에요. 실 사용금액 만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3. 신청방법

매년 1월과 7월 두번 청소년 본인 명의의 지역화폐로 지원금을 지급 받을수 있습니다.

단, 만13세 또는 휴대폰이 없거나 지역화폐 앱을 설치할 수 없는 휴대폰을 이용하는 청소년은 대리인의 지역화폐로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급은 신청자 거주시, 군 지역화폐로 지급이 원칙이나 생활권 편의 등 지원금 신청자 요청시 타 시, 군의 지역화폐로도 지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자신이 실생활 하는곳으로 받으시면 좋을듯 합니다.

 

 

4. 신청방법

신청은 청소년 본인 또는 부모 또는 세대주가 가능하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5. 지원범위

경기버스 이용실적은 물론 경기버스 이용 전후 30분 이내 서울버스, 인천버스, 전철을 이용한 경우에는 모두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