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습인운

반응형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서울시이며, 만19~24세 즉 1998년 1월1일 생부터 2004년 12월31일생인 청년들은 대중교통비 최대 10만원 할인 받으세요. 

 

 

1. 지원대상

서울시에서 사회 첫발을 내딛는 만 19~24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 및 이동권 보장을 위해 시행되고 있기 때문에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서울시여야만 합니다.

 

2. 신청방법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등록 가능한 교통카드와 등록 불가능한 교통카드가 있으니 주의하셔서 신청하세요.

 

등록가능한 교통카드

티머니 선불교통카드 - 삼성페이, 모바일티머니, 티머니 플레이트카드 - 카드번호 101로시작

 

카드사 -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IBK기업은행BC카드, 하나BC카드, BC바로카드(우리카드 사용자는 BC카드 - 우리)

 

 

교통비 지원 신청 링크는 아래 이미지 클릭하셔서 신청자격확인 자가체크 부터 시작을 하시면 됩니다.

 

등록 불가능한 교통카드

아이폰 사용자의 티머니페이 카드번호

티머니 외 선불형 모바일 교통카드

-삼성페이 교통카드 중 캐시비 발행은 등록 불가(카드번호 1040으로 시작)

-카카오 모바일 교통카드, 레일플러스 선불교통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카카오, 토스

비시카드

-카카오페이, SC제일은행, NH농협카드(BC), 새마을금고, 우체국, 수협, 신협,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등 "등록가능한 교통카드"로 명시되지 않은 모든카드 라고 하니 주의하세요.

 

 

3. 대상교통수단

버스 및 지하철 

간선지선버스, 광역버스, 순환지선버스, 심야버스, 마을버스 이용금액은 인정이 되며

 

고속버스, 시외버스, 택시, 철도(KTX, SRT 등), 하이패스, 주차요금, 공유 이동수단(자전거, 킥보드 등) 이용요금 및 2인이상 다인승 결제건은 인정이 되지 않는다는점 참고해 주세요.

 

 

4. 지원금액

상, 하반기 2회 연간 최대 10만원 까지 지급이 되는데요.

상반기 지급은 2023년1월1일~6월30일까지 이용금액을 2023년7월 예정이며

하반기 지급은 2023년7월1일~12월31일까지 이용금액을 2024년1월 예정입니다.

 

지급은 사용 교통카드에 따른 교통마일리지로 지급이 되는데요, 선불은 T마일리지로, 후불카드는 각 카드사 포인트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5. 제외대상

단, 2023년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서울 청년수당, 서울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에 참여한 사람은 제외대상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 본인 명의의 교통카드만 인정이 된다는점과 하나카드와 하나BC카드는 발급사가 구분되어 있으니 앞뒷면에 BC로고가 있는 경우 하나 BC카드로, 카드사 정보 선택시 비씨카드 선택 후 신청을 하셔야 되며, 우리카드 사용자는 비씨카드-우리로 신청을 한다는점 꼭 참고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