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습인운

반응형

SK텔레콤 많이들 사용하고 계실 거예요.

최근에 나오는 휴대폰 단말기들은 대부분 5G 기기인데요(노트1 0, 갤럭시 S10, V50 등) 이 기기들을 사용하기 위해 번호이동을 하거나 기기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높은 금액대의 5G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을 거예요.

하지만 프리미엄패스 1이라는 SK텔레콤 부가서비스 정책이 있어서, 6개월만 높은 요금제를 사용한 후 저가 요금제(LTE 요금제 등)로 변경하더라도 기존에 지원받았던 할인금액은 면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6개월만 비싼 요금제 이용후 기존에 쓰던 저렴한 요금제로 변경해서 쓰는 경우가 많았었는데요. 12월 2일부터 프리미엄패스 1 정책이 변경되어 앞으로는 이렇게 요금제를 저렴하게 쓰기는 어렵게 될 것 같습니다. 어떻게 바뀌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5G 요금제 LTE 요금제로 변경하는 법

5G 요금제 사용하다가 LTE 요금제로 변경하려고 했더니 요금제 변경이 쉽게 되지 않아 당황하시는 분들 분명히 계실 거예요. 월드에 접속해 요금제 변경을 누르면 요금제 변경 시 처리 불가능한 요금제입니다란 아래 그림과 같은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금 약정할인제도 가입/변경을 원하면 가까운 지점이나 대리점을 방문하라고 하는데요, 114 상담원을 통해서 확인을 해보더라도 5G 기기라서 LTE 요금제로 변경이 안된다고 안내를 해주는 경우가 대부분일 거예요. 방법을 알려주는 상담사는 잘 없는 것 같더라고요.

 

LTE 요금제로 바꾸는 방법

5G 휴대폰에 들어있는 유심을 빼서 LTE폰에 꽂아주세요. 그런다음 LTE 요금제로 변경을 하시면 언제 그랬냐는 듯 요금제가 변경이 될거에요. LTE 요금제로 바꿨다면 유심을 다시 5G 휴대폰에 꽂으시면 5G 요금제에서 LTE 요금제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G 요금제에서 LTE요금제로 바꾸기 전 확인하셔야 할 일이 있습니다. 자급제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야 아무 상관없지만 지원금을 받고, 신규나 번호이동으로 가입하신 분들은 위약금이 발생하는지 확인을 먼저 하셔야 되는데요. 프리미엄패스 1이라는 부가서비스에 가입되어있는 상태에서 5G 요금제 6개월을 사용했다면 다른 저가 요금제로 변경을 하셔도 위약금은 면제되니 걱정 안 하셔도 될 거예요.

 

그런데 12월 2일부터는 프리미엄패스 1 부가서비스가 사용자들 입장에서는 안좋게 변경이 될 예정입니다.

 

 

프리미엄패스1 부가서비스란?

신규나 기기 변경하면서 가입한 요금제를 180일 이상 유지하면 차액 정산금을 면제해주는 부가서비스입니다.

 

12월 2일전에 프리미엄패스1에 가입 후 5G 요금제를 6개월 사용했다면 다른 요금제로 변경을 하더라도 위약금은 면제받을 수 있었는데요, 12월 2일 가입자부터는 6개월이 지나더라도 5G 요금제에서 다른 요금제로 변경을 하게 되면 차액 정산금은 면제를 받지 못한다고 합니다. 즉 12월 2일부터 가입자는 가입한 요금제를 180일 이상 유지했더라도, 5G 요금제를 사용했다면 5G 요금제 안에서만, LTE 요금제를 사용했다면 LTE요금제 안에서만 변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실 지금부터 나오는 기기들은 대부분 5G용 일 텐데 최소 휴대폰요금이 이제 55,000원 정도가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것이 될 수도 있겠네요.....

 

지금까지 에스케이텔레콤 5G요금제에서 LTE 요금제로 변경하는 방법과 프리미엄패스1 부가서비스 변경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통신요금 점점 올라가는 소리가 들리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