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습인운

반응형

혹시 티맵 사용해보셨나요? 아직 사용 안 해보신 분 중 자동차보험을 최대 11%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면 사용하실 의향은 있으신가요? 휴대폰 내비를 사용하는 분 중 대부분은 티맵(T map)이나 카카오내비를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저는 티맵을 쓰는 편이랍니다. 티맵, 카카오 내비는 사용자들이 많다 보니 실시간으로 이전에 같은 코스를 주행했던 데이터를 바탕으로 길이 덜 막히는 곳으로 안내해 주기 때문에 목적지까지 보다 빨리 도착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편리하게 이용하는 티맵을 사용하고 자동차보험을 11% 할인받을 수 있는 데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T map 이용하고 자동차보험 할인받는 방법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맵 이용하고 자동차보험 할인 받는법

티맵 나의 운전 점수 획득하기

티맵 이용하고 자동차보험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우선 나의 운전점수가 필요합니다. 점수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지는데, 최소 61점은 넘어야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작년에 이 소식을 전해 듣고 시작해서 2018.11.06일이 가입일이네요. 작년 제가 할 때는 KB 밖에 없었던 듯한데 오늘 살펴보니, DB손해보험, 삼성화재 자동차보험까지 총 3사 중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게 바뀌었네요. 나의 운전 점수 얻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88점이 상위 14%라고 하며, 티맵 평균은 54점이라고 합니다.

 

나의 운전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목적지를 설정하고 목적기에 도착할 때까지 안전운행을 하여 정상적으로 내비게이션 안내가 종료되어야 다음날 점수에 반영이 됩니다. 안심 주행(과속 및 단속카메라 안내 등)만 이용 시에는 운전 점수 산출과 관계없으니 꼭 목적지를 설정하신 후 운행하시길 바랍니다. 보험 할인 점수는 매 500km 주행 시마다 갱신되는데요. 500km 미만 최근 주행 이력은 보험 할인 점수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사람은 최근 주행한 3,000km의 기록을 기준으로 나의 운전 점수가 산출되며, 처음 사용하는 사람은 최근 6개월 이내 주행기록이 있고, 500km 주행 후 나의 운전 점수로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행 행태에 위험, 주의, 양호, 안전, 모범으로 등급이 나눠지는데요, 과속은 제한속도 15km/h이상 초과시 감점을 받고, 급가속은 속도가 1초 이내 10km/h이상 증가하는 경우, 급감 속은 속도가 1초 이내 10km/h 이상 감소하는 경우, 야간 주행은 일몰시간~ 05시에 주행한 경우 감점 대상입니다. 과속은 +15km/h이기도 하지만 어느 정도 과속(추월 등 불가피한 상황)은 크게 감점을 주지 않습니다. 제 점수가 88점인데 과속은 80회(70.6km)로 나와 있지만 등급은 두 번째 등급인 안전을 받고 있는 것을 보면 쉽게 알 수 있는 항목입니다. 이에 반해 급가속, 급감속은 점수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편입니다. 제기준 급가속 6회 양호, 급감 속 6회 안전으로 나와 있네요. 급감 속은 충돌 방지 시스템 조심하세요.

 

 

티맵 안전운전 특약 삼성화재, DB, KB 자동차보험 3사 조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맵 삼성화재 안전운전 할인 특약

삼성화재에서 자동차보험 할인 받을려면 안전운전 점수 71점 이상이 필요합니다. 500km 이상 주행은 필수인데요. 할인율은 조금 아쉬운 5%네요. 안전운전 특약 가입대상은 개인용 자동차보험, 기명피보험자 1인 한정 또는 부부한정 특약 가입자, Eco 마일리지 특약 미가입자, 2019.01.04 책임개시 계약부터 가입 가능하다고 합니다. 삼성화재도 티맵 안전운전 할인 특약 있는지 몰라서 할인을 못 받고 있었다면 지금부터라도 티맵 이용하셔서 할인요건 충족하시면 특약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보험기간이 3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합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삼성화재 담당 설계사를 통하거나, 다이렉트 가입고객은 인터넷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나 가입전용센터 1600-5008로 문의하면 된다고 합니다.

KB티맵 안전운전 할인 특약

KB에서는 10%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을 위한 안전운전 점수는 65점 이상인데요. 2020년 1월 11일 이전 계약은 500km 주행인데, 그 이후부터는 1,000km 이상 주행에 65점 이상 달성시 자동차 보험료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기준이 두배로 올라갈 예정이네요. 안전운전 특약 가입대상은 개인용 자동차보험, 기명피보험자 1인 한정 또는 부부한정 특약 가입자만 가능합니다.  KB 역시 보험가입시점에 안전운전 점수가 없거나 65점 미만이어서 할인을 받지 못하고 가입을 했다고 하더라도, 할인 적용 조건을 충족 후 신청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보험기간이 90일 이상 남아 있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작년에 제가 가입할 때는 KB 10% 할인이 안전 점수 61점 이상이었는데 점수가 4점이나 올랐네요.                   

 

티맵 DB손해보험 안전운전 특약

DB손해보험에서는 할인율이 5~11%로 나뉘는데요. 나뉘는 기준은 안전운전점수 61~70점은 5% 할인, 71점~100점은 11% 할인을 해준다고 합니다. 보험가입 시점에 t map목적지 설정 후 1,000km 이상 주행 + 61점 이상 달성시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보험 가입 시 안전운전 점수가 없거나 미만이어도 보험기간 중 할인 요건에 충족하면 특약에 가입을 할 수 있고, 남은 기간에 대한 할인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안전운전 특약 가입 대상은 개인용 자동차보험, 기명피보험자 1인 한정 또는 부부한정 특약 가입자입니다.

 

휴대폰 내비 이용하시고 계신다면 T map 이용하셔서 안전점수 받고 자동차보험 최대 11% 할인받으시면 좋을 것 같아 이렇게 소개해 드렸습니다. 삼성화재, KB, DB 자동차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더더욱 티맵 사용을 해야 되겠고, 그 외 보험사라면 다음 갱신 때를 위해서라도 안전운전 점수 차곡차곡 쌓아 놓으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