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습인운

반응형

봄철인 3~4월에는 편서풍이 부는 시기이기 때문에 중국에서 황사가 몰려오는 시기인데요, 실외 미세먼지 농도가 높다보니 환기를 안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꺼에요. 하지만 집에서 청소기를 돌린다거나, 요리를 하게 되면 실내 미세먼지 농도는 실외보다 수십배 이상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황사철이나 미세먼지가 심한날에도 환기를 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미세먼지 수치 기준 나쁨의 경우 51~100㎍/㎥, 아주 나쁨 수치는 101㎍/㎥이상 일때인데요, 청소기를 이용할 때에는 200㎍/㎥, 생선구이, 계란후라이 등 구이요리를 할때에는 2,530㎍/㎥ 까지 실내 미세먼지 수치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미세먼지 안 좋을때 환기방법

청소나, 요리시에는 환기를 하자.

사실 외부 미세먼지 수치가 내부 미세먼지 수치보다 높다면 환기는 안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청소나, 요리시 등과 같이 실내 미세먼지 수치가 실외 미세먼지 수치가 높을때에만 환기를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환기를 할때에는 단순히 창문을 여는게 아니라 양쪽에 있는 창문을 열어 바람길 즉 맞바람이 불수 있도록 해줘야 환기가 잘 됩니다.

실외 미세먼지수치가 좋음 상태일때는 30분이상 환기를 해주는것이 좋겠지만, 미세먼지농도가 나쁨 단계라면 환기는 3~5분정도로 짧게 하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미세먼지 측정할 수 있는 기기가 있다면 실내 미세먼지 농도가 외부랑 비슷하게 된다면 환기를 멈추면 되겠죠?

 

환기는 실외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한 후 하자.

미세먼지 수치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 어플이 많이 있는데요, 이런 어플을 활용해 미세먼지 수치가 그나마 좋은 시간대에 환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청소나 요리시에는 어플을 확인할 필요 없이(어차피 실내 미세먼지가 더 나쁘기 때문에) 환기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환기 후에는 물걸레 청소를 하자.

환기후에는 물걸레로 먼지를 제거한 다음, 공기청정기를 작동시켜 실내 미세먼지를 관리하면 되겠습니다. 물걸레 청소를 하기전에는 허공에 분무기로 물을 뿌려 미세먼지를 가라 앉힌 다음에 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