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습인운

반응형

오늘은 마스크 5부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구매 못하신분들 포함 대리구매 한번에 할려고 마스크 판매하는 약국마다 많은 사람들이 몰릴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어디 약국에 마스크 수량이 많이 있나~ 해서 실시간 공적 마스크 재고 확인 앱을 조회해 봤더니 '판매중지'란 글이 보이네요.

 

처음 판매중지라는 글을 봤을때 약사들이 얼마나 힘들었으면 더이상 판매하지 않는다는 걸까라고 생각했는데, 찾아보니 판매중지가 아에 안판다는 말이 아니었습니다.

 

관련글 -

2020/03/11 - [실시간이슈] - 약국 마스크 재고 알리미

 

약국 마스크 재고 알리미

마스크 5부제 시행하고, 약국 마스크 재고 알려주는 앱이나 웹 찾으시는분들 많이 계실꺼에요. 그동안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라고 알려진 곳들도 사실 방문해보면 마스크 품절 된 곳들도 많았는데요. 3월10일 19시부..

tmistory.tistory.com

 

 

약국 공적 마스크 재고 앱 판매중지는 어떤 의미일까

판매시작/판매중지기능은 3월13일 부터 추가된 기능이라고 하는데요. 약국 실시간 재고 확인 앱과 약국의 실제 재고 정보가 다르게 표시되는 경우 판매중지 기능을 사용해 달라는 안내가 있었다고 합니다. 약국 재고정보가 정상적으로 반영되는 약국은 판매중지 기능을 미사용을 권장한다고 하며, 이 기능을 추가한 이유는 앱 재고정보와 약국의 실재고 정보가 일치되게 표시가 된다면 판매하시는 약사분들이나, 구매하실려는 구매자 모두 번거롭게 전화로 재고 문의를 안해도 되고, 자연스럽게 재고가 있는 매장들로 구매자들이 분산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만들었다고 하네요.

 

보통 약국에서는 정해진 시간을 공지하거나, 줄선 사람들에게 번호표를 배부해서 오늘 들어오는 예정된 물량이 벌써 완판된 경우도 많은데요, 이전 같으면 선착순으로 번호표 배부를 했더라도 정보입력이 안된 상태이기에 마스크 재고 있다고 나올수 밖에 없으니 마스크 재고앱 수량만 보고 와서 판매하라고 하면 곤란했다고 합니다.

 

주말에는 아무래도 주중에 구입못한 직장인이나 아이들 대리구매를 하는 사람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주말에는 공급량을 늘리고자 최선을 다한다고 하는데요, 마스크 생산량이 있다보니 모든 사람이 구매하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마스크 재고앱 참고하셔서 수량이 많은 약국 한번 돌아보시면 구매확률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울 경기 지역외에서는 3월14일 토요일인 오늘부터 농협도 중복구매확인 시스템이 구축되어 약국처럼 1인 2장까지 구매할 수 있으니, 하나로마트 판매하는곳 있으시면 확인해보시면 도움 될꺼에요.

 

결론 마스크 재고 앱이나 웹에서 표시되는 판매중지는 약국들의 판매포기가 아니라 실시간 재고가 안맞거나, 아직 판매시간이 아닌경우에 설정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