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습인운

반응형

마스크 5부제 시행하고, 약국 마스크 재고 알려주는 앱이나 웹 찾으시는분들 많이 계실꺼에요. 그동안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라고 알려진 곳들도 사실 방문해보면 마스크 품절 된 곳들도 많았는데요. 3월10일 19시부터 공적 마스크 재고 API가 제공되고 있어 보다 정확하게 마스크 재고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찾아보니 마스크 재고API를 이용하여 만든 것들이 보여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관련글 -

2020/03/09 - [실시간이슈] - 마스크 5부제 시행 관련, 주민등록등본 발급 수수료 면제

2020/03/10 - [할인정보] - 마스크 구입 가능한곳 - 3월11일 기준

2020/03/08 - [실시간이슈] - 마스크사자 - 실시간 약국 마스크 재고 확인


약국 마스크 재고 알리미

1. 코로나맵위키 - [바로가기]

코로나맵위키는 아래와 같이 색상별로 약국 마스크 재로를 알려주는데요.

초록색은 100매 이상 충분한 재고를 보유하고 있는 곳을, 노란색은 30개~99개, 빨강은 2~29개, 회색은 0~1개, 흰색은 정보가 없는 약국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2. 마스크사자 - [바로가기]

두번째는 마스크사자라는 곳입니다.

재고 표시는 위와 비슷하게 초록은 100매 이상, 노랑은 99개까지, 빨강은 30매 미만, 검정색은 품절이나 정보없는 곳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시청역 인근으로 마스크사자와, 코로나맵위키로 약국 마스크 재고를 확인해 보았는데요, 조금 다르게 나타나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둘다 열어보고 중복되는 곳을 가는것이 확률을 높일 수 있을것 같습니다.

 

3. 굿닥 마스크스캐너 - [바로가기]

이번에는 굿닥 마스크스캐너입니다. 

찾아보니 마스크 재고현황 4단계로 나누는것은 녹색 - 100매이상 충분, 노란색 - 30~99매 보통, 빨간 - 2~29 부족, 회색 - 0~1 없음 은 정부에서 공통으로 지정해주었기에 어느 약국 마스크 앱이나 웹을 찾아봐도 동일하고 표시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스크 수량정보는 08시에서 23시까지 갱신되며 운영이 되며, 마스크 재고현황 정보는 데이터 처리 및 전송으로 인해 실제 현황과 5~10분정도 차이는 있다는점 참고해서 사용하셔야 겠습니다.

굿닥 마스크스캐너는 사람이 몰려서 그런지 위와 같이 지금은 약국별 재고를 파악할 수 없는 상태인데요, 동일한 API를 이용하기 때문에 어느 사이트를 이용하더라도 차이는 크지 않으니 접속되는 곳들 비교해보고 약국 방문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방문하실때에는 마스크 5부제에 맞춰서 출생연도끝자리 판매날짜 확인하고 가세요.

 

 

코로나19 예방수칙을 통해서 확산을 맞는것이 코로나19종식을 막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함께 동참해서 빠른시일안에 코로나19 종식되기를 바래봅니다.

마스크 재고 데이터 제공할때부터 정확한 개수가 아니라 대략적인 재고 구간을 공개해 주고 있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사용해서 구매확률을 높이는 용도로 사용해야 될 것 같습니다. 실제 재고량과 데이터간의 시차는 10분이내로 줄여나갈 계획이라고 하니 며칠만 기다리면 조금더 정확한 약국 마스크 재고정보를 확인 할 수 있을꺼 같으니 참고하세요. 약국마스크재고 API뿐 아니라 우체국 마스크 재고 API도 11일인 오늘부터 심평원에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하니 우체국 재고 알리미도 곧 나올것 같네요. 마스크 재고 API는 공공데이터포털 홈페이지(data.go.kr)에서 누구나 받을 수 있으니 개발자 분들은 참고하셔서 만드시면 될꺼에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