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습인운

반응형

하이패스 차선에서 급정지나, 후진, 급 차선 변경 등으로 인한 사고가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내차에는 하이패스가 달려있는데 하이패스차로가 아닌 일반차로로 진입하다가 급하게 하이패스 차로로 변경하거나, 나차에는 하이패스가 없는데 하이패스 차로로 주행하다 갑자기 일반차로로 변경하다가 사고가 나는 경우, 아니면 하이패스가 없는데 하이패스차로에 진입을 하여 당황한 나머지 급정지를 하거나 일반차로로 돌아가기 위해 후진까지 하시는 분들이 있어 뉴스에서 종종 접할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 처음이면 당황하기 마련인데요, 하이패스 차로에서 급정지, 급차선 변경, 후진 등은 사고의 위험이 아주 높으니 하이패스 차로로 진입을 했다면 침착하게 통과를 하신 후 추후에 해결을 하시면 됩니다.

 

실수로 하이패스 그냥 통과 했을때 대처법

하이패스가 없는데 하이패스차로로 진입하였을 경우.

입구 영업소에서 하이패스차로로 진입을 하였는데 내차에는 하이패스가 없거나 오작동으로 인식이 안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당황하지 마시고 주행하시고 그 후 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처리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당일 바로 처리하고 싶다면 출구 영업소에서 일반차로로 들어가셔서 톨게이트 직원에게 어느 IC에 진입을 했는데 하이패스 차로로 통과했다 or 하이패스가 있는데 오작동을 일으켜 인식이 되지 않았다고 말하면 직원이 확인 후 처리를 해줍니다.

 

출구 영업소 역시 하이패스 차로로 통과했다면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사이트인 www.extoll.co.kr에 접속해 미납요금 납부를 하거나 한국도로공사 콜센터인 1588-2504를 통해서 납부가 가능합니다.

 

마지막 방법은 연락하려니 번거롭고 어떻게 해야되는지 모르겠다. 그러시면 그냥 두시면 자동차 등록지로 고지서가 날아올 겁니다. 이때 납부를 하면 되니 참고하세요.

 

이게 한두번 정도는 실수나 기기 고장으로 아무 문제가 없는데요. 독촉장 납부기한이 지나도록 통행료를 납부하지 않거나 1년간 미납 횟수가 20회를 넘어가게 되면 미납 통행료의 10배를 부과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런 실수는 초보운전이라서 차선변경을 못해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고, 렌트를 하거나 회사차를 운행할 때 종종 일어날 수 있으니, 한 번씩 생각해 두시고 당황하지 마시고 사후 대응으로 잘 처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