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습인운

반응형

우체국쇼핑에서 마스크를 판매한다고 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 마스크 수출 제한으로 인해 마스크 가격이 조금 내려간 듯 한데요.(중고나라에서는 2,000원 정도에서 거래가 되더라구요) 우체국에서 마스크 구매는 언제, 어떻게,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는지 등 정리 한번 해보겠습니다.


2월27일 오전11시 추가

대구권 우체국(오프라인)에서는 빨리 준비되는 곳은 27일 오후5시부터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1인 5매 제한이고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대구권에 사시는 분들중 급하신 분들은 우체국에서 급한불은 끌수 있을듯 합니다. 대구달서우체국에 금일 안내가 추가되었습니다. 다른 우체국은 확인을 한번 해보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관련글 - 2020/02/27 - [할인정보] - 마스크 판매하는 우체국 정보

우체국쇼핑 마스크 가격 및 판매일정

우선 이렇게 우체국쇼핑에서 판매가 가능한 이유는 아래와 같이 마스크, 손소독제 생산 및 판매실적 신고해야되는 정책 때문인데요. 수출은 당일 생산량의 10%이내로 제한을 하고, 마스크 생산업자는 당일 생산량의 50% 이상을 공적판매처(우정사업본부, 농협조합 및 농협중앙회, 공영홈쇼핑 및 중소기업유통센터, 식약처장이 지정한 판매처 및 기관)에 출고해야된다는 조항 때문입니다.

 

 

지금 우체국쇼핑 접속하면 첫 페이지에 아래와 같은 안내페이지가 보여집니다.

코로나19 특별관리지역인 대구, 청도 지역과 공급여건이 취약한 전국 읍면에 소재한 우체국에서 오프라인에서 3월2일 월요일 오후부터 판매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온라온쇼핑몰은 우체국쇼핑몰은 언제부터 판매를 하는건가요?

특별관리지역에 우선 판매를 하고 추가 물량 확보시 우체국과 함께 병행해서 판매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내일이 금요일이고 주말이 끼다보니 가장빠르게 준비한것이 3월2일 월요일인데요, 물량확보 잘되어 월요일부터 온라인에서도 구매가 가능했으면 좋겠네요.

 

 

 

온라인에서는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인 mall.epost.go.kr, 또는 우체국쇼핑 앱에서 구매가 가능한데요, 회원가입 필수이며 일주일에 1회 1인당 1세트 한정 판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1세트는 30~50장 사이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물량이 충분히 확보가 된다면 코로나19 특별관리지역외 우체국도 판매예정이라고 하는데, 3월 말은 되야 일반 우체국까지 물량이 돌아가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이게 우체국쇼핑에서 판매를 한다고 해도 걱정이 되는것이 네이버서비인 스마트스토어도 많은 사람이 동시에 접속을 하다보니 서버다운이 되고 있는데, 우체국서버가 트래픽을 버텨줄지 모르겠네요. 3월에는 마스크 쉽게 구할 수 있을꺼라 예상했는데, 서버가 못 버텨주기 때문에 초반에는 구매가 쉽지 않을 듯 합니다.

 

우체국쇼핑 마스크 가격은?

마스크가격에 관심이 많을 수 밖에 없는데요, 우체국쇼핑몰에서는 마진을 남기지 않는다고 말은 하고 있지만 정확한 가격은 공지를 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마스크 가격이 300~400원이라고 하니 노마진으로 하면 운송비 및 실비로 추가를 하면 800원 선이 되지 않을까 다들 예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우체국 쇼핑 마스크 판매일정 정리

코로나19 특별관리지역(대구, 청도 등) 은 3월2일 오후부터 우체국에서 구매가능 예정

우체국 쇼핑은 3월 첫째주부터 판매를 할 예정이며 가격은 800원 선에서 정해질것 같습니다.

온라온몰에서는 1인당 1주일에 1세트만 구매가능하기 때문에 회원가입은 필수라는 점 참고하세요.

 

아직까진 정확한 일정이 나오진 않았지만 최대한 노력해서 빠른 공급을 해준다고 하니 마스크 구하시는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