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습인운

반응형

지난주 금요일인 3월13일에 킹덤 시즌2가 공개되면서 넷플릭스에 대해 많이들 알아보고 계실꺼에요. 넷플릭스는 처음 가입시 30일 동안 무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가입을 하시는데 다만 주의해야 될 점이 있습니다.

 

넷플릭스란?

넷플릭스는 TV프로그램, 영화,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넷플릭스는 인터넷의 NET과 영화 FLICKS 에서 따온 이름이라고 합니다. 약정이 없으며 일체의 광고 없이 즐길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언제든 가입하고 해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청할 수 있는 디바이스

TV, 블루레이 플레이어,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셋톱박스,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 시청 할수 있는 디바이스는 다양하며 요금제에 따라 동시 접속자 수도 다르니 동시에 볼 계획이 있는 분들은 요금제 선택 잘하셔야 될꺼에요.

 

넷플릭스 한달 무료 이용시 주의사항

 

해지신청

대부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컨텐츠들이 그렇지만 무료이용기간 뒤에 자동결제로 이어지기 마련입니다. 30일 이 후에는 자동결제가 되니 계속 사용하실분이 아니라면 해지신청은 잊지마세요. 예전에는 가입당일 해지신청을 해도 한달간 무료시청 가능했으나 지금은 잘 모르겠네요. 해지 신청 페이지에서 서비스 해지되는날 확인이 가능하니 겁먹지 말고 당일날 해지신청 해보세요.

 

 

요금제는 프리미엄으로

넷플릭스 요금제는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3종류로 나뉘는데요, 베이직은 요금은 저렴하나 HD화질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휴대폰으로만 보는 사람이라면 상관이 없지만 TV나 PC로 이용하실 분들은 피하시는게 좋고 동시접속 인원도 1명밖에 안되는 요금제로 가장 저렴한 요금제입니다.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요금 12,000원에 HD화질까지 지원되는 요금제로 동시접속 2명까지 가능한 요금제입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월요금 14,500원에 UHD화질까지 지원되는 요금제로 동시접속은 4명까지 가능한 요금제입니다.

 

무료 30일 신청시 베이직 신청하시는 분은 설마 없으시겠죠? 무료만 이용하실 예정이면 무조건 프리미엄 입니다. 쭈~욱 이용하실분들은 스탠다드랑 프리미엄 중 고민하시면 되겠는데, 프리미엄 추천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동시접속 4명까지 가능하다는 점을 이용해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공동구매식으로 4명 모아서 저렴하게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조금만 검색해 보시거나 커뮤니티 사이트 가시면 어렵지 않게 구하실 수 있을꺼에요.

 

동시접속 인원 주의

내가 신청할때에는 넷플릭스 이용이 처음이라 무료 30일 참여가 가능했었는데, 공유하는 3인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유하는 분들이 예전에 넷플렉스 무료체험을 사용한적이 있다면 바로 무료체험은 정지되고 결제가 바로 되니 공유하기전에 이전에 넷플렉스 무료체험 이용 유/무 확인과정은 꼭 필요하다는점 참고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